초저가 앞세운 알리 신선식품 판매 개시! 유통 전쟁 거세진다
1. 요약
중소 셀러들 알리에 납품 시작
"예상보다 빨라" 대형마트 비상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신선식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 초저가 공산품을 무기로 국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한 데 이어 신선식품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국내 그로서리 시장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
알리는 'K-venue'를 통해 최근 과일과 채소, 수산물, 육류 등을 '판매하기 시작! 서울 근무 조건으로 신선식품 상품기획자(MD)를 채용
알리는 오픈마켓 형식으로 국내 중소셀러들로부터 딸기, 참외, 사과 등의 과일과 육류, 해산물 등의 제품을 납품받아 판매!
알리는 한국 공략을 위해서 시장 규모가 크고 반복구매가 많은 신선식품 시장을 놓칠 수 없다고 판단! 이를 통해 일정 규모의 고객 수를 확보하면 '록인' 효과로 다른 품목 판매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낳기 때문에 알리는 이를 중요하다고 판단한 듯!
국내 유통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판단.
2. 용어 정리
- MD -
Merchandiser의 준말. 제품을 직접 기획하거나 어딘가에서 가져오는 역할을 하는 사람.
- 록인(Lock-In) 효과 -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소비자를 묶어 두는 효과
미국 규제 피하고 지자체 지원 ... K배터리 유턴 빨라진다
1. 요약
2차전지 강소기업 신성에스티
중국 생산거점 5년 만에 부산 이전
정부 인센티브 등 효과 나타나
해외로 생산 공장을 이전했다가 국내로 돌아오는 리쇼어링 증가.
미중 간 규제 갈등 와중에 특히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으로 미국 내 투자를 고민하는 기업들이 잇따라 중국 등에서 한국으로 다시 공장을 옮기고 있다. 여기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파격적인 세제 혜 택 등 적극적인 지원책까지 맞물리면서 2차전지 관련 업체들을 중심으로 국내 복귀가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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