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Python

파이썬(Python) 특정 단어로 시작하는지 또는 끝나는지 확인하기 (feat. startswith, endswith)

by 부자 꽁냥이 2022. 9. 17.

파이썬(Python)에서는 startswith를 사용하여 문자열 내에서 특정 단어로 시작하는지 여부를 알 수 있다. 마찬가지로 endswith를 이용하여 특정 단어로 끝나는지 여부 또한 알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썬(Python)에서 문자열이 특정 단어로 시작하는지 또는 끝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문자열이 특정 단어로 시작 또는 특정 단어로 끝?

1) 특정 단어로 시작하는가? : startswith

startswith에 특정 단어를 인자로 넣어주면 해당 문자열이 그 단어로 시작하는지 여부를 알려준다.

 

string = '꽁냥이 블로그 많이 사랑해주세요'

print(string.startswith('꽁냥이')) ## 꽁냥이로 시작하는가?
print(string.startswith('야옹이')) ## 야옹이로 시작하는가?

 

2) 특정 단어로 끝이 나는가? : endswith

endswith에 특정 단어를 인자로 넘겨주면 주어진 문자열이 그 단어로 끝나는지 여부를 알려준다.

 

string = '꽁냥이 블로그 많이 사랑해주세요'

print(string.endswith('주세요')) ## 주세요로 끝나는가?
print(string.endswith('주세요옷')) ## 주세요옷으로 끝나는가?

 


댓글


맨 위로